코로나 목부음
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 목부음

by T리빙스토리 2021. 4. 24.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은 봄철 황사가 아니더라도 미세먼지가 많아 인후통이 생겨도

혹시 코로나가 아닌가 걱정이 되기도하는데요~

코로나 증상으로 인한것인지 다른원인으로 인한 목부음과 통증이 온것인지 

별할수있는 정보를 가져왔어요

 

 

벌써 코로나가 급습한지 2년이 되었네요~

코로나와 인후통 목부음 현상은 같은 호흡기 질환이라

함께 나타날수 있어요

 

몸살감기나 독감이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이 매우 흡사해서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헷갈리지 않게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죠

 

먼저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 알아볼게요

1) 발열

2)피로감,미각상실

3)인후통

4)호흡곤란

5)속이 울렁거리거나 메스꺼움을 느낀다.

 

감기나 독감과 비슷하지만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특징중 발열은 38도 이상의 고열이라는점이고

미각상실은 감기에 걸리면 입맛이 없는정도가 아닌

맛이 느껴지지않는다는 점입니다.

우리 대부분은 몇번의 감기나 독감을 앓아봤기에  그 양상이

다르다는것을 느낄수 있겠지요

 

하지만 코로나19에 걸려본 사람들은 흔치않기에

증상을 잘 기억하셨다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질병관리청의 권장사항은 이런한 감기증상이 있어도

무조건 코로나 검사를 받으라는 것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한 목부음이나 기관지점막의 가래도 생기고해서

혹시 코로나걸린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는데요

호흡기와 코 인후 후두 모두 다 연결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요즘 코로나 상황에 민감해질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감기와 코로나의 구분방법

감기나 독감은 먼저 목이붓고 불편감을 느끼다가 발열증상이 있다

코로나는 목부음 증상이 나타나기전부터 발열이 있다 입니다

그래서 요즘 어디를 가나 열체크를 하는 거랍니다

 

 

 

하지만 무증상 코로나 감염자도 많기 때문에 증상이 없다고

안심할수는 없어요

개인위생과 방역 소독에 철저히 임하시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처음 코로나가 시작했을때만 하더라도 이렇게 오랫동안 우리곁에

머물러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바이러스는 참 무서운

존재인것 같네요 인류는 감기 바이러스도 아직 정복하지 못했으니

인류의 적은 바이러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상 목부음 인후통 감기증상과 코로나증상의 구분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 석회성건염  (7) 2021.05.06
겨우살이 효능  (1) 2021.05.04
폐 결절  (5) 2021.05.01
CT촬영 신중해야하는 이유  (6) 2021.04.22
폐암 초기증상  (6) 2021.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