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유작 영화 "정이"
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강수연 유작 영화 "정이"

by T리빙스토리 2023. 1. 20.

작년 2022년5월 안타깝게 사망한
강수연의 유작 "정이"가 어제
20일 넷플릭스에서 방영되기
시작했다.


의외로 김현주가 과거에 사망해서
AI 로 만들어졌으며 강수연의 엄마로 출연한다는게 흥미롭다.

김현주 배우의 액션신도 잘 상상
이 안가지만  가상현실이나 그래픽을 보는재미가  쏠쏠하다.




이하는 영화 정이 관련 정보이다.

급격한 기후변화로 지구는 폐허가 되고 인류는 우주에 새로운 터전 ‘쉘터’를 만들어 이주한다. 수십 년째 이어지는 내전에서 ‘윤정이’(김현주)는 수많은 작전의 승리를 이끌며 전설의 용병으로 거듭난다. 하지만 단 한 번의 작전 실패로 식물인간이 되고,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그녀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 용병 개발을 시작한다. 35년 후, ‘정이’의 딸 ‘윤서현’(강수연)은 ‘정이 프로젝트’의 연구팀장이 되어 전투 A.I. 개발에 힘쓴다. 끝없는 복제와 계속되는 시뮬레이션에도 연구에 진전이 없자, 크로노이드는 ‘정이’를 두고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이를 알게 된 ‘서현’은 ‘정이’를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전투 A.I. 정이, 연구소를 탈출하라!!!

영화에서 정이를 연기하게 된 김현주는 작품에 들어가기 3개월 전부터 1:1 액션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기초 체력, 움직임, 총을 쏘는 자세, 맞는 법, 구르는 법까지 배웠다.

'정이'의 유미진 무술감독은 "화려하고 빠른 기술들보다는 묵직한 하나하나를 처절하게 쌓아 결국 승리로 이끄는 정이 그 자체였다"라며 김현주의 노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故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 주연배우들의 남다른 연기력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한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은 레전드 강수연은 A.I. 전투용병 정이의 개발을 전담하는 팀장이자 '정이의 딸' 서현 역을 맡았다. 그녀는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깊은 내면을 가진 인물을 심층적으로 표현했다는 후문이다. 이는 강수연의 유작이 됐다.

호 보다는 불호 평가가 더 많은것
같은데 그래도 우리나라 영상문화
발달을 엿볼수있어 그부분은
뿌듯함을 느끼게해줄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영웅 산타영웅 임영웅콘서트  (0) 2023.12.04
손흥민 "수퍼히어로" 손흥민  (0) 2022.12.03
버터 다시 1위~ BTS  (2) 2021.07.27
청주 여중생 동반자살  (9) 2021.06.03
박세리 코로나확진  (3) 2021.04.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