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현대차가 지난3일 출시한
쏘나타 택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볼건데요.
중국에서의 역수입으로 인해
현대차에 대한 노조분위기나
여론이 조금은 소란스러운데요.
쏘나타 택시 DN8c 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목 차
중국산 쏘나타택시 DN8c 어떤차?
DN8c제원
DN8c가격
디엣지와DN8c 비교
중국형 쏘나타를 택시 역수입의 목적은
맺음말
▶중국산 쏘나타 택시 DN8c 어떤차?
지난 3일 출시한 현대차의 쏘나타택시는
국산차가 아닌 수입차로 역수입한 차이다.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로 표기되어 있으며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는
현대차와 베이징자동차(BAIC)의 합작사이다.
제작국 중국이며, 자동차 형식은
8세대 쏘나타의 코드명에 중국(China)
첫 글자를 붙인 ‘DN8C’로 시작한다.
▶DN8c 제원
●기존 LF 쏘나타 기반 택시 모델과 같은 파워트레인을 탑재.
● 전장 4,955mm,
● 전폭 1,860mm,
● 전고 1,445mm,
● 휠베이스 2,890mm.
● 1,999cc 엔진
● 6,000rpm에서 최고 출력 146마력
● 자동 6단 변속기 기존과 동일.
▶ DN8c 와 디엣지비교
모델 | 전 장 | 전 폭 | 전 고 | 휠베이스 | 비교 |
DN8c | 4,955mm | 1,860mm | 1,445mm | 2,890mm | |
디엣지 | 4,910mm | 1.860mm | 1.445mm | 2,840mm |
※ 국내형 대비 전장 55mm, 휠베이스 50mm가 더 길다.
특히 휠베이스의 경우 쏘나타 DN8과 동기간에 출시됐던
6세대 그랜저의 휠베이스(후기형 기준)
2,885mm보다 5mm 더 길다.
▶ DN8c가격
1) 신형 쏘나타 택시는 일반과세자 기준
2,480만 원의 단일 트림으로 운영.
렌터카 사양의 판매 가격은 비즈니스 1 트림 기준
렌터카 모델보다 저렴하게 책정되엇으며
가격은 2,546만 원부터 시작한다.
▶중국형 쏘나타택시 역수입의 목적은?
1) 현대차의 중국 실적저하
현지 공장이 가동 중단 직전이기 때문
2) 부족한 택시 수요 충족과
중국 공장 가동률 증가목적
※ 사드보복 배경
2017년 사드 보복 후 180만 대에 달했던 판매량이
해를 거듭하며 폭락, 재작년 34만 대까지 떨어졌다.
6년 전과 비교하면 1/5에 불과한 수준이다.
♥ 글을 마치며
오늘은 중국산 쏘나타 택시
DN8c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봤는데요.
노조의 결사 반대에도 불구하고
쏘나타를 역수입한 현대차의 목적이
많은 판매량으로 입중되기를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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